본문 바로가기

정보

아이매직의 Gkeyboard IGK1 (적축)구매후기

예전 컴퓨터살때 같이 온 보급형 키보드가 너무오래되서 그런지 엔터키와 시프트키가 뻑뻑하여 새로 구매하였습니다.

키보드에도 종류가 참 다양하단 걸 보고 한참 공부한 끝에 결정을 내렸습니다.


1. 물청소가능(완전방수)

2. 가격

3. 디자인(키 위치)

4. 키감


처럼 네가지를 가지고 확인해봤는데 완벽은아니지만 그래도 많이 맞는 키보드가 아이매직의 g키보드였습니다.


일단 저는 보급형 키보드라서 그런지 좌측에 '한자' 키가 있는 걸 찾았는데 요즘엔 거의 없더라구요... ㅡ.ㅜ

아니면 게이밍 키보드 중에서는 없는 것인지.(사실 게밍을 노려서산게 아니고 키보드라고 검색하면 전부다 게이밍키보드만나오는!!)


일단 배송은 이틀 걸렸고, 기본 박스안에 키보드 넣은 박스로 옵니다. 뾱뾱이가 없는게 조금 불안했지만 기본적으로 키보드는 튼튼해서그런가 싶기도하고ㅋㅋ


키에 인쇄된 활자는 약간 둥글둥글 귀여운 글씨체입니다.

좌측에 한자키가 없고 스페이스바가 굉장히 깁니다. 그래서 한/영 변환하는 게 아직 적응이 안되네요'_';


우측에보면 G키보드라고 써있고 아래에 1 A 등등 써있는데, 안에 있는  LED가 구분이 잘 안가요.

 Num Lock키가 켜져있으면 불이 들어오는데 그때 우측으로 빛이 번지고, Caps Lock을 켜도 A부분에 같이 켜지면서 우측에 빛이 번져서 정확이 어떤키가 현재 켜져있는지 보기는 어렵네요.


전체적인 총 평가로는 만족합니다.

장점으로는 1. 쫀득한 키감? 기계식은 안써봐서 모르겠지만, 기본 보급형에 비하면 키감이 독특한게 타자치는 재미가있네요.

2. 완벽방수로 샤워기를 이용하여 물청소 가능합니다. 이게 일단 가장 마음에 드는 특징이네요. 항상 키보드 쓰다보면(키스킨없이) 금방 더러워져서 곤란했었는데 ㅡ.ㅜ

3. 적당한 가격. 택배비 포함해서 3만원이 안넘는 가격으로 기존 보급형 키보드만 사용하신 분들에게도 큰 부담이 가지않는 가격일거라 생각됩니다.


단점으로는 1. 스페이스바의 길이가 너무 길며 다른 키와다르게 소리가 너무 큽니다. 

2. 넘버패드에 위치한 LED불빛이 하나만 켜지는게아니라 빛번짐 현상처럼 다른쪽에도 보입니다.


단점보다는 장점이 더 많이 보이는 키보드로 기존 컴퓨터에 딸려오는 키보드만 사용했던 분이시라면 만족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동영상에서는 스페이스바 소리가 크게들린는데, 그정도로 들리고 기본 키는 거의안들리지만 사실 저거보다 소리는 더 들리며 저음의 묵직한(?)소리가 들립니다.



---추가---


한 보름정도 사용하고나서 짧게나마 후기 더해봅니다.


1. 일단 처음 온 제품은 키보드 연결끊김 문제와  넘버패드 윗쪽에 있는 LED가 하루에 한번씩 꺼지네요.

그래서 교환을 받았고, 새 제품으로 연결하여 사용해봤지만 같은 문제가 발생.

컴퓨터 이상인가 싶어서 각종 드라이버와 usb관련된 것들 업데이트하였지만 동일증상 반복.

인터넷에 저와 같은 증상이 있는지 검색해봐도 나오는 것도 없어 제가 불량을 두번 뽑은건지 제 컴이 문제인 것인지 확실치 않은상황.. 하지만 인터넷에서 은근 불량이 많다는 소리를 접하니 불안하네요.


2. 타건 소리는 치다보니 생각보다 꽤 커서, 다음번 키보드 구매할때에는 누르는손맛VS타건음 때문에 고민좀 해야될 것 같네요.


3. 그리고 예전 사용하던 키보드보다 오타가 더 잦습니다. 보름정도 사용했는데도 계속 오타가 발생하는 것으로 보아 적응문제로만 볼 수도 없을 것 같네요. 다른 키에비해서 스페이스바가 약간 어울리지 못하는 느낌이 듭니다. 스페이스바를 사용할 때 자주 발생


4. 키보드 오류때문에 검색하던 와중 이 키보드를 물로 씻었더니 고장난 경우가 더러 검색됩니다.

덕분에 키보드의 물청소는 겁나서 못할 것 같은 기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