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여행

통영 여행의 화룡점정, 통피랑 벽화 마을을 가다.

다른 곳도 많았지만 가장 많은 여행자들이 찾는곳, 가장 볼게 많았던 곳이 통피랑 마을이 아니었나 싶다. 남쪽 시장에서 올라오는 길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고 그 쪽에 보면 동피랑 게스트하우스도 하나 위치해 있다. 통영 볼거리가 은근 몰려있어서 경주와 마찬가지로 동선이 짧아서 좋았다. 동피랑 마을은 다른 벽화마을보다 더 잘 돼 있는 느낌이고 길도 복잡하지않고 좋았다.

예전 태극도마을만 생각하면... 눈물이 ㅠ.ㅠ

동피랑 마을을 다 보는데에는 30~1시간 정도 소유되며 카페가 있어 쉬어가기 좋다. 여유가 있었더라면 천천히 통영 시내를 구경하며 차한잔하면 좋을 듯 싶다.


동피랑마을 초입부 많은 사람들이 더워하는게 눈에 선하다. ㅎㅎ


깨알같이 좁은 공간에도 벽화가 그려져 있다.


송중기 좋아하는 맘은 알겠는데 애기들 낙서자제좀 ㅡ.ㅡ;



재미난 주제로 솜씨를 뽐냈다.


안내도는 그리다 만듯... ㅋㅋ



사람이 줄 서 있길래 뭔지 궁금했지만 그냥 지나쳤던 빨간 우체통.


위에있는 사진은 이런걸 그리려했나보다. ㅋㅋㅋ 그리 길지않아서 금방 둘러볼 수 있다.



바닥에 트릭아트도 있다.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사람이 그린 듯.


대부분 벽화 한쪽 귀퉁이엔 작가의 이름이 적혀있다.


그림 잘 그리는 사람들 부럽다.. 꼭 그림 배워야지!!


워낙 사람들이 많이 다니니 어떤 벽화마을에 가든 이런 문구는 많은듯.


동화책에서나 볼법한 귀여운 계단~


어린왕자를 코알라처럼 그려놨다. ㅎㅎ 옆에는 똑같이 그려놓았고.


강구안과 시내 전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바로앞에 쓰레기 버리지 말라는 글이 있는데 쓰레기 버려놓는 패기...


지붕도 참 예쁘다.


동피랑 기념품점~


찍을땐 잘 몰랐는데 블로깅할때보니 참 예쁘다. 기린도 꽃도 나뭇잎도 표현이 참 좋다.


동피랑마을 정상에가면 정자가 하나있는데 그나마 바람이 불고 햇빛을 피할 수 있는 곳이라 사람이 많이 있다.


정상에서 내려가는길. 카페를 갈지 계속 내려갈지 정하시오~


착한남자와 빠담빠담 촬영한 곳이라고 한다. 그래서 송중기사랑한다는 낙서가 많았나....


정감가는 카페 ㅎㅎ


메뉴도 정감가고 요즘시대에 착한 가격

~

보혜, 왕섭 님 머리카락이 영어로 뭐게요?

Hair져....


거북선 뿌잉뿌잉 ㅋ



차량사진찍어가면 10%할인해준다네요. 광고는 아닌데 필요하신분 가져가서 보여주시고 할인받으세요. ㅋㅋ

동피랑마을에 사람이 많이 찾아서 여기다 주차해놓은 듯.


여기도 트릭아트 한점~!


이 시계의 바늘을 


이 거위가 훔쳐감 ㅜ.ㅜ


앨리스 잘그렸다!!!!!!


저 안에 안들어가봤는데 뭐가있을까 궁금하다.




입구 초반부에있는 카페에 그려진 천사 그네. 


더웡!! 다리를 꽈서그런지 자연스럽게 앉아있는 모습?!


사람들이 정말 줄을 많이서서 빠르게 찍고 빠져야했다. ㅠ.ㅠ


동피랑 다 돌고 내려올때 찍었는데, 이번에도 더위에 쩔어서 한컷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