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요이치 코엘 고속무선충전기 IWC-201 후기

스마트폰을 갤럭시S8+로 바꾸고 난 뒤 폰 사용시간도 늘어나고 고속 무선 충전기능을 지원한다길래 무선충전기를 뭘 살까 고민하던차에 눈에 들어온 상품이 있었습니다.

원래는 삼성 정품으로 살까 싶었는데 가격이 생각보다 비쌌기에 다른 제품을 알아보던 차 요이치 제품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이 브랜드 외에도 다른 브랜드도 있었지만 디자인이나 기능? 부분에서 딱 와닿지 않더라구요.

제가 고민한 제품은 3가지
1. 삼성 컨버터블 무선 충전기 EP-PG950
2. 요이치 코엘 무선 충전기 IWC-201
3. 슈피겐 2코일 무선 충전기 거치대 f303w

삼성은 가격이 거의 두배인 5만원 이상으로 탈락
슈피겐 2코일의 경우는 디자인이 좀 별로였고, 자리를 많이 차지할 것 같더라구요.
결국 요이치 코엘 무선충전기로..@_@

리뷰 들어갑니다.

ㄴ구매한 상품은 코엘 무선 충전기USB-C타입 케이블 1.2m

ㄴ먼저 요이치 코엘 무선 충전기 IWC-201는 정격입력에 나온 것 처럼 고속 충전이 가능 합니다. 어댑터도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을 사용하셔야합니다!
구매시 1m 5핀 케이블이 같이 옵니다. 구성품에는 안 나와있네요? (판매자가 그냥 넣어줬을 수도...?)
참고로 어댑터는 따로 안오니 없으신 분은 구매하셔야합니다.

ㄴ추가로 구매한 1.2m USB-C타입 케이블. 홈페이지에는 타 제품보다 잘 만들었다고 나오던데 뜯어볼수없으니...
ㅎㅅㅎ 이 케이블은 고속충전 및 데이터 이동 지원합니다.

ㄴ요이치라고 써 있어야 정품이며 AS가능하다고 하네요.

ㄴ요이치 코엘 무선 충전기 IWC-201 구성품. 거치대, 케이블, 제품설명서

ㄴ설명서... 안 봐도 사용하는데는 무리 없습니다. 자세한 제품사양도 나와있네요. 유선 충전과 비교해 72%이상의 효율은 낼 수 있다는 뜻일까요...?

ㄴ같이 들어있던 5핀 케이블. 이제 이 케이블은 점점 사라지겠죠... ㅠㅅㅠ
5 .

ㄴ외형은 심플합니다. 듀얼 코일 지원으로 세우거나 눕혀도 충전이 잘 되네요. 만족ㅎㅎ

ㄴ다만 살짝 가볍고 충격이 가해지면 금방 망가질 것 같은데... 책상위에두고 충격 줄 일은 거의 없겠죠?

ㄴ바닥 고무패드도 부착 되어있습니다.

ㄴ선 연결하면 푸른빛이 돌고 충전중일 땐 녹색불이, 완충시에는 불이 꺼진다고 합니다.

ㄴ요이치 케이블로 충전했을 때에는 유선이라 그런지 45분이면 완충

ㄴ요이치 코엘 무선 충전기 IWC-201로 충전했을 때는 1시간 4분으로 아까 설명서에 적혀있던 효율 72% 정도의 차이를 보이는 것 같습니다만 정확한 것은 아닙니다... 문송합니다 ㅠㅅㅠ

30분 정도 무선 충전을 하였는데 발열은 보통 무선 충전기와 비슷한 수준이었습니다. 뜨거워서 충전되다 멈추는 현상은 없었고, 따듯~온기 정도의 발열이었습니다.

요이치 코엘 무선 충전기 IWC-201 제품은 2017년 12월에 출시? 된 것 같네요. 후기도 별로 없었고 체험단을 모집중이더라구요... (IWC-100의 후속 모델인 것 같음)

이상으로 요이치 코엘 무선 충전기 IWC-201 후기를 마치며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참고가 되었길 바랍니다. ^^

이 포스팅은 직접 구매하여 작성한 주관적인 후기입니다.